강릉시, '2022 버스킹홀릭 inn 강릉' 개최


강릉시는 버스킹 문화의 활성화와 버스킹 도시로의 브랜딩 강화를 위해 오는 11일부터 강릉의 주요 관광명소에서 버스킹공연 '버스킹홀릭 inn 강릉'을 개최한다.

이번 '버스킹홀릭 inn 강릉'은 지난 4∼5월 공개 모집 기간 200개가 넘는 버스커가 참가 신청을 하였으며 심사로 108개 버스커를 선정하였다.

버스킹 공연은 매주 주말(토, 일) 1일 2팀 공연으로 진행되며 공연 장소는 월화거리, 안목, 경포, 강문 중 1개 장소에서 순환식으로 진행된다.

11일 15시부터 안목해변에서 첫 공연이 펼쳐지며 총 108개 버스커들이 클래식, 뮤지컬, 포크, 인디밴드, 국악, 파이어댄스 등의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어 음악에 한정된 버스킹이 아닌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관객에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7월 말∼8월 초 여름휴가시즌에는 경포해변을 중심으로 매일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며 7월 8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2022 경포 비치비어 축제와 연계하여 본격적인 해변시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각종 SNS에서 '버스킹홀릭 inn 강릉'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강근선 관광과장은 "이번 버스킹 공연이 강릉의 관광과 문화예술이 결합한 관광콘텐츠로 자리 잡아 예술인과 시민이 음악으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치안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 / 조양덕 기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