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보유하고 있는 SBS 장수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이 9월 5일 일요일 한국시간 19시에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을 통해 온라인 팬미팅을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를 독점 송출하는 틱톡이 8월 25일부터 진행한 ‘런닝맨 온라인 팬미팅’ 티켓 증정 이벤트의 챌린지 조회수가 2억회를 넘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틱톡은 사전 인증을 통한 라이브 기능을 올해 5월에 첫선을 보이고 지금까지 롯데 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 FOREST 21 에픽하이 콘서트 등을 통해 좋은 반응과 성과를 거뒀다.
런닝맨은 해마다 해외에서 팬들과 만나 즐거운 무대와 재미있는 코너로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온라인 팬미팅 티켓 오픈 즉시 많은 글로벌 팬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온라인 팬미팅은 전과 같이 현장에서 팬들과 가까이 만날 수는 없지만 런닝맨 멤버들은 오랜만에 국내외 팬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한 무대와 여러 팬 이벤트 등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런닝맨 2021 온라인 팬미팅’은 9월 5일 한국시간 19시에 한국어, 영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총 6개 언어로 글로벌 대상으로 생중계되며, 9월 5일 한국시간 16시까지 인터파크 및 인터파크 글로벌 페이지를 통해 관람 티켓과 굿즈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SBS의 런닝맨 팬미팅 행사 공식 파트너사인 NP C&C는 런닝맨 외에 김우빈, 장혁 등의 글로벌 팬미팅과 빅뱅의 지드래곤, 태양 월드투어 등 K-POP 스타들의 글로벌 콘서트를 제작했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현재 모회사인 주식회사 NP의 버추얼, XR 등의 비대면 온택트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K-Entertainment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NP의 축적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디지털 기술력을 더해 다양한 K-Culture & Contents를 전 세계 어디에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기고,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세계 최초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팬덤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디지털 문화 콘텐츠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치안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연예 / 이효정 기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