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스타 엄정화가 새로운 부캐들을 통해 만능 엔터테이너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엄정화는 배우와 가수, 유튜버, MC까지 새로운 부캐 생성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연예계 대표 ‘만능 엔터테이너’로 불리고 있다. 최근 tvN ‘온앤오프’를 통해 데뷔 이래 처음으로 예능 MC에 도전한 엄정화. 그는 남다른 진행 능력으로 ‘엄정화표 힐링 예능’을 탄생시키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다정다감한 리액션은 물론 아낌없는 응원과 조언으로 게스트들과 ‘온(溫)택트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휴먼터치 MC’로서 대중의 감성을 자극한 것. 이렇듯 엄정화의 도전은 늘 새롭고 성공적이다.
지난해, 영화를 통해 선보인 엄정화의 액션 연기 역시 색달랐다. ‘오케이 마담’을 통해 첫 액션 연기에 도전한 엄정화는 이를 완벽하게 선보이기 위해 영화 크랭크인 전부터 액션 스쿨에 등록하는 열정을 보였다. 그 결과 좁은 비행기 세트 안에서 시원시원하면서도 통쾌한 엄정화의 액션은 더욱 화려하게 빛이 났다.
또한, 엄정화는 ‘환불원정대’를 통해 처음으로 그룹 활동에 도전, ‘가수 엄정화’의 귀환을 알리기도 했다. MBC ‘놀면 뭐하니?’에서 탄생한 걸그룹 ‘환불원정대’의 맏언니 ‘만옥’으로 또 다른 부캐를 생성한 것. 멤버들을 살뜰히 챙김과 동시에, 완벽한 그룹 활동을 위해 보컬부터 군무까지 차근차근 연습하는 엄정화의 열정이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엄정화의 도전은 스크린과 무대 밖에서도 계속됐다. 평소 영상 편집이 취미라고 밝힌 엄정화는 유튜버로 변신, 개인 채널 ‘Umaizing 엄정화tv’를 개설해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이 채널을 통해 엄정화는 자신의 일상을 솔직하게 보여주며 식단, 패션, 브이로그 등의 다양한 콘텐츠 주제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처럼, 분야를 가리지 않는 엄정화의 N번째 도전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네티즌들 역시 “연예인들이 왜 엄정화를 롤모델로 꼽는지 이해된다. 계속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멋져요”, “볼 때마다 항상 다른 모습으로 색다른 도전을 멈추지 않는 엄정화, 정말 멋지네요. 언제나 응원합니다”라며 열띤 응원을 보내고 있다.
한편, 엄정화가 MC를 맡고있는 ‘온앤오프’는 매주 화요일 밤 10시 30분 tvN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치안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연예 / 박수진 기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