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협동조합 아카데미’ 수료

개별컨설팅 통해 협동조합 창업 적극 지원 예정

의정부시는 지난 9월 27일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협동조합(사회적경제) 아카데미’수료식을 가졌다.



협동조합 아카데미는 사업자 협동조합과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에 관심이 있는 자영업자 및 의정부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으로, 관내 시민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협동조합 설립법 및 지원제도에 대한 교육을 통해 앞으로 협동조합을 창업하려고 하는 시민에게 방향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총 4차에 거쳐 교육이 진행된 이번 협동조합아카데미는 사회적기업가 정신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협동조합에 관련된 특성 이해하기,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성공스토리 듣기 등 이론 중심으로 실제사례를 통한 간접 체험교육의 완성도와 적극적인 참여도를 높혔다.


아울러 수료자들을 위한 후속프로그램으로 협동조합 설립방법에 대한 개별컨설팅을 통해 보다 빠르고 쉽게 협동조합을 창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협동조합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수강생들에게는 꾸준한 컨설팅을 통한 우리시 사회적경제 영역으로의 진입과, 필요한 자료제공으로 협동조합을 창업하기 쉽게 도울 예정이다.


이진흥 센터장은 “야간에 진행된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수강생들의 노력과 열정적 모습을 보며 앞으로의 의정부의 사회적경제가 든든해질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치안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연예 / 이효정 기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