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SK하이닉스, 상생협력방안 정책제안공모전 접수 '성황'


경기도 이천시는 9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된 이천시-SK하이닉스 상생협력 방안 정책 제안공모전의 접수 결과 총 100건의 정책 제안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책 제안 공모의 테마가 기존에 다루지 않았던 분야여서 추진하면서도 걱정이 많았는데 지자체와 기업 간 상생협력이라는 다소 생경한 주제를 정책으로 구체화해야 하는 과정이 쉽지 않기에 응모자가 적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100건이나 접수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천시민들의 SK하이닉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확인 할 수 있는 실례(實例)인 것 같다"며 이번 공모전에 대한 높은 호응의 이유를 시민들의 SK하이닉스에 대한 각별한 마음에서 찾았다.

금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100건의 정책 제안은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채택 여부가 결정되며 채택된 정책 제안은 오는 27일 개최될 정책제안특별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대 9건이 우수정책 제안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이천시는 이번에 접수된 정책 제안들을 향후 시책발굴에 있어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자료로 보고 특별하게 관리할 방침이다.

특별심사위의 심사에서 채택되지 못하거나 우수정책 제안으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3년간 지속해서 관리하고 향후에라도 시의 정책으로 실행되게 된다면 재심사 기회를 거쳐 우수정책 제안으로 선정될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치안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연예 / 박수진 기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