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및 비즈니스 위한 ASUS 모니터 2종 선보여

IT 전문 유통사 대원씨티에스는 사진 및 영상 작업 등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한 68.47cm(27인치) 전문가용 모니터 ‘ASUS ProArt Display PA279CV’와 통합 웹캠·마이크·스피커로 화상 회의와 온라인 학습에 최적화된 61cm(23.8인치) 비즈니스 모니터 ‘ASUS BE24EQK’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ASUS ProArt Display PA279CV는 몰입도 높은 베젤리스 디자인과 함께 4K·UHD(3840x2160)의 고해상도 및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27인치 IPS 패널이 적용돼 섬세한 디테일 표현은 물론, 다양한 각도에서도 왜곡 없는 선명한 색상을 구현한다. 또한 더욱 넓은 밝기 범위를 표시하는 HDR 10도 지원해 사실적인 영상을 구현한다.



특히 전문가용 디스플레이 컬러 기준인 델타(Delta) E 수치 2 이하(Delta E < 2)를 만족하고 캘리브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업인 CalMAN 사의 인증을 획득하는 등 팩토리 캘리브레이션(Factory Calibration)으로 눈으로 보는 색상과 실제 색상의 차이가 없는 신뢰성 높은 색 정확도를 제공한다. 더불어 국제 색상 표준인 sRGB 100%와 Rec. 709 100% 및 DCI-P3 82%의 색 영역 등 폭넓은 색 재현율과 정확하고 다채로운 색상 구현으로 사진·영상·건축 설계·애니메이션·그래픽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전문가의 빠른 작업을 돕는 ASUS 고유의 기능도 장점이다. ProArt Preset을 이용하면 렌더링·읽기·DICOM·DCI-P3·Rec. 709·sRGB 등 각 색 영역이 지원하는 프리셋 모드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으며, 색조·온도·감마 조정 등 사용자 정의된 ProArt Palette를 사용해 빠르고 일관성 있게 색상을 관리할 수 있다. 또, A4·B5·자(길이측정)·그리드 등 문서의 실제 크기를 화면에 표시해 주는 QuickFit Virtual Scale 기능도 갖췄다.

다양한 장치와의 연결성과 호환성 역시 뛰어나다. 이 제품은 데이터 전송과 DisplayPort 및 65W PD 기능을 지원하는 통합 USB-C 포트를 비롯해 2개의 HDMI(v2.0) 포트, 1개의 DisplayPort 1.2, 2개의 USB 허브, 1개의 이어폰 잭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티어링 현상을 제거하는 40~60Hz의 어댑티브 싱크(Adaptive-Sync) 적응형 동기화 기술을 비롯해 청색광과 깜빡임 현상을 줄여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하는 로우 블루 라이트 및 플리커 프리 기술, 작업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PIP·PBP 모드, 영상 저작권 보호 기술인 HDCP, 2.0M 픽셀의 회전 웹캠, 각 2W 출력의 스테레오 스피커 등이 적용됐다. 높이·회전·피벗·틸트 기능을 지원해 몰입감 높은 최적의 사용 환경을 구현해 주는 인체공학 스탠드도 제공된다.

ASUS BE24EQK는 화상 회의·온라인 학습·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해 통합형 Full HD (2.0M 픽셀) 웹캠, 마이크 및 스테레오 스피커(2Wx2)가 적용된 23.8인치 비즈니스 모니터이다. 16:9 화면비의 Full HD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광시야각 IPS 패널이 적용돼 다양한 각도에서도 왜곡 없는 선명한 색상을 구현하고, 프레임리스 디자인으로 몰입도 높은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웹캠은 315도 회전과 함께 10도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해 전 방향에서 원하는 최적의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슬라이딩 셔터 기능도 갖추고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 완벽히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다. 마이크는 음성과 배경 소음을 분리하는 기능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빔 포밍 기술이 더해졌으며, 음성 선명도를 향상하는 에코 제거 기술도 적용돼 회의·웨비나·온라인 학습에 최적화됐다.

또한 독서·풍경·극장·게임·sRGB·게임·야경·어두운 공간·독서 등 각 모드에 최적화된 색상 밝기와 대비 및 선명도를 제공하는 Splendid 비디오 인텔리전스 기술이 적용됐으며, 청색광을 감소시키는 블루 라이트와 화면 깜빡임을 줄여주는 플리커 프리 등 TÜV Rheinland 인증을 획득한 ASUS Eye Care 기술도 제공된다.

그뿐만 아니라 각 1개의 DisplayPort 1.2, HDMI (v1.4), D-Sub 포트 및 이어폰 잭이 제공되며, 표준 규격 100x100mm VESA 마운트 호환 디자인으로 벽면과 모니터 암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대원씨티에스는 새롭게 선보인 ASUS ProArt Display PA279CV는 4K HDR이 전하는 디테일하고 생생한 화질과 함께 sRGB 100%와 Rec. 709 100%의 풍부한 색 구현력 그리고 Delta E < 2를 만족하는 색 정확도 등 정밀한 작업이 필요한 사진·영상·그래픽 크리에이터에게 최상의 작업 환경과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ASUS BE24EQK 역시 고품질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통합형 웹캠, 마이크, 스피커 등 시대가 요구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한 27인치 전문가용 모니터 ASUS ProArt Display PA279CV와 라이브 스트리밍에 최적화된 23.8인치 비즈니스 모니터 ASUS BE24EQK는 3년의 전국 AS 서비스가 제공되며,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내 공식 유통사 대원씨티에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치안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 박영무 기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