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지조가 소상공인 제품 홍보 ‘ㅎㅎ마트’, 방송 2주만에 50만뷰 돌파

중기부, 11일부터 온라인 특별 기획전…최대 70% 할인 혜택 제공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해 제작한 예능형 콘텐츠 ‘ㅎㅎ마트’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뜨겁다.


중소벤처기업부는 7일 소상공인 제품 홍보 콘텐츠인 ‘ㅎㅎ마트’가 방송 2주, 4회 방송만에 누적 조회수 50만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 ‘ㅎㅎ마트’의 한 장면

‘ㅎㅎ마트’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인지도 높은 연예인이 출연, 소상공인 제품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하고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중기부가 제작한 콘텐츠다.


이번에는 하하, 지조, 강재준 등이 출연했으며 총 12편 웹 예능 형태로 만들어졌다.


지난달 25일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 TV’를 통해 첫 방송을 시작했으며 방송 시작 2주만인 9월 7일 07시 기준으로 누적 조회수 50만, 좋아요 4400여개을 기록하고 있다.


한 시청자는 ‘ㅎㅎ마트’를 시청한 뒤 “대기업 제품이 아니어도 정말 좋은 소상공인 제품이 많은데 홍보나 마케팅 부족으로 빛을 발하지 못하는 것 같다”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고 중기부는 소개했다.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에코비오스’ 조항희 대표는 “방송을 통해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방송을 보신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응원 메시지를 받아 정말 힘이 났다”며 “최근 이 방송을 활용해 온라인 유통업체와 공급계약 체결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전했다.  


중기부는 ‘ㅎㅎ마트’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오는 11일부터 온라인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ㅎㅎ마트’가 홍보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별도의 ‘ㅎㅎ마트’ 구매 페이지를 구성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하, 지조, 강재준 등 출연자들은 5회부터 바닷가 마을에서 민박집 등에 소형 마트를 꾸려 소상공인 제품 판촉에 나선다. 게임 형식을 빌려 지역 주민의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는 등 참여형 예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중기부는 설명했다.


이준희 중기부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시기에 국민들의 가치 있는 소비가 소상공인을 다시 일으킬 수 있다”며 전 국민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 TV’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치안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