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연수원, 2023년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충청북도자치연수원은 2월 21일부터 3월 3일까지 충북 간부 공무원들의 조직 혁신과 창조적 리더십을 위해 ‘2023년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도 및 시?군의 4, 5급 공무원 등 1,1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국?도정시책 이해’, ‘세계화?미래화특강’, ‘공직자 청렴의식 제고’등의 주제로 진행되고, 중간에 예술 공연 관람으로 교육 몰입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은 레이크 파크 르네상스 시대, 더 살기 좋은 충북을 만들어 갈 창의적인 핵심리더 양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도정시책은 김영환 도지사와 조덕진 기획관리실장이, 국정시책은 중앙부처 실국장 5명이 특강을 실시한다.

첫 강사로 나선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는 도와 시군의 관리자들이 2023년 도정 운영방향을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정 주요시책 특강을 펼쳤다.

김영환 도지사는“발상의 전환을 통한 의료비 후불제, 못난이 김치, 미호강 경관 농업사업 등 새로운 사업 발굴로 충북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창조적 혁신을 동력으로 과학기술·문화예술·생태환경이 어우러지는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면서,

“우리의 의지가 충북의 미래를 밝게 비출 것”이라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자치연수원장은“급변하는 미래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충북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치연수원은 공무원 실무역량 강화 및 도민들의 자아실현을위해 공직자 주기별 맞춤교육을 비롯해 지역 특화 교육, 일자리 전문교육, 정보화 교육, 인문강좌 등 대면·화상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치안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 / 윤호철 기자 기자 다른기사보기